-
[UI/UX] iOS 클론디자인 / sketch / 카드만들기 유형1 완성!To infinity/UI,UX 2022. 2. 26. 13:23
Sat / Feb.26.2022
Used Tool: Sketch
iOS 카드 만들기 유형1을 완료했다.
뭔가 처음 만들어본 디자인 작업물이어서 그런지 뿌듯하다.
디자인 요소 중에 비슷한 항목끼리 묶어서 하나의 요소로 만들어 재사용이 가능하도록 만드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.
그렇게 하면 작업시간도 줄일 수 있지만 심볼의 개수도 줄어들어 용량도 아낄 수 있을 듯 하다.
마치 비슷한 코드끼리는 묶어서 간결하게 만들어 읽기에도 좋고 속도도 높일 수 있도록 코드를 짜는 것과 비슷하단 생각이 들었다.
[ 작업물 ]
1. Cards
2. Symbols
위의 심볼들을 이용하여 1번 카드들을 만들었다.
get 과 open 버튼 패키지를 만들어서 open이라는 단독 버튼이 꼭 필요한지, 삭제해도 상관 없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드는데 앞으로 만들 카드들에 응용해서 필요할지도 모르니 일단 남겨두는 걸지도 모른단 생각이 드니 일단 가져가기로 한다.
선생님은 다 생각이 있겠지.ㅎㅎ
'To infinity > UI,UX' 카테고리의 다른 글
Set a fundamental as a Designer. 기본기를 다지자. (0) 2022.03.05 UX Research & UI Design 강의수강시작 (0) 2022.03.05 [UI Clone for iOS] 각 글씨상자 옵션 차이 알아보기 | Alignment (0) 2022.02.28 [UI Clone for iOS] 배경에 따라 바의 색이 변하도록 만들기 | blur 효과 (0) 2022.02.28 [UI/UX] iOS 클론디자인 / 아이콘 배경색에 따라 테두리 색상을 모두 다르게 적용해야 할 때 (0) 2022.02.26